발행 잡지 > 2007년

2008
2007
2006
2007년 12월호 (Vol. 286) 전체보기
피아니스트 백건우 오랫동안 들어온 새로운 이야기
풍경이 있는 에세이 삶에 대한 감사
auditorium 브리핑
PRELUDE|국내외 예술계 뉴스
피아니스트 백건우 오랫동안 들어온 새로운 이야기
리옹 오페라‘지그프리트’ & 모네 극장 ‘폰토의 왕, 미트리다테’ 그곳에 영웅이 있었다
취리히 오페라의 훔퍼딩크 ‘왕자와 왕녀’ 옛날에 왕자님이 거위 치는 소녀를 만났습니다
드레스덴 젬퍼 오퍼의 바그너 ‘뉘른베르크의 명가수’ 명연출 부재한 ‘명가수’의 무대
제64회 롱 티보 콩쿠르 현지 취재 우승, 그 이상의 것을 배우다
PREVIEW|오페라 갈라 콘서트 ‘조수미와 위너스’ 이 사람을 소개합니다
2007년 11월호 (Vol. 285) 전체보기
뮌헨 필 이끌고 첫 내한하는 지휘자 크리스티안 틸레만 음악에 집중하라, 그것이 전통이다…
풍경이 있는 에세이 안개 속의 기억
auditorium 브리핑
PRELUDE|국내외 예술계 뉴스
뮌헨 필 이끌고 첫 내한하는 지휘자 크리스티안 틸레만 음악에 집중하라, 그것이 전통이다
소프라노 조수미 ‘라 트라비아타’ 데뷔 툴롱 현지 취재 비올레타를 구원한 넵튠의 도시
베를린 슈타츠오퍼의 텔레만 ‘인내심 많은 소크라테스’ 사랑은 꼭 둘이서만 해야 하나요…
바스티유 오페라의 뒤카 ‘아리안과 푸른 수염’ 관철된 주장, 연출가의 권리이자 의무
샐리 포터 연출 ENO의 비제 ‘카르멘’ 돈 호세, 연적을 경호하다
FAVORITE|크리스토프 에셴바흐 & 파리 오케스트라 내한 공연 이제 곧 나의 자유가 시작됩…
2007년 10월호 (Vol. 284) 전체보기
소프라노 엠마 커크비 곱게 나이 들어가는 행복
풍경이 있는 에세이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auditorium|브리핑
PRELUDE|국내외 예술계 뉴스
소프라노 엠마 커크비 곱게 나이 들어가는 행복
체칠리아 바르톨리 파리 현지 인터뷰 디바를 추억하는 디바
소프라노 디아나 담라우 독점 인터뷰 21세기가 요구하는 그 콜로라투라
2007 루르 트리엔날레 공장에서 맛본 두 잔의 와인
베를린 슈타츠오퍼의 헨체 ‘페드라’ 세계 초연 21세기 오페라의 새 지평, 거울 위에 비…
REPORT|2007 한러교류축제 모스크바 현지취재 기회의 땅, 첫 삽을 뜨다
2007년 9월호 (Vol. 283) 전체보기
작곡가 진은숙_ 우리는, 진은숙은 어디로 가는가
풍경이 있는 에세이 거울 속의 거울
auditorium 브리핑
PRELUDE|국내외 예술계 뉴스
작곡가 진은숙_ 우리는, 진은숙은 어디로 가는가
잘츠부르크 페스티벌 달의 뒷면처럼, 우리 안의 심연을 보라
베르비에&프라드&본 페스티벌 하늘에도 땅에도 별이 빛난다
대관령국제음악제|스케치 밤하늘을 수놓은 반짝이는 음악들
대관령국제음악제|김진선 강원도지사 인터뷰 음악의 힘, 이해하고 이용하기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호수, 별, 바람 그리고 음악이 있는 풍경
2007년 8월호 (Vol. 282) 전체보기
신시내티 심포니 부수석 플루티스트 최나경 희망을 품고, 젊음은 열려 있다 …
풍경이 있는 에세이 물 위에서 노래함
auditorium 브리핑
PRELUDE|국내외 예술계 뉴스
신시내티 심포니 부수석 플루티스트 최나경 희망을 품고, 젊음은 열려 있다
진은숙 오페라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세계 초연 뮌헨 현지 취재 1 판타지의 원조, 고전…
진은숙 오페라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세계 초연 뮌헨 현지 취재 2 작곡가 진은숙 뮌헨 …
바스티유 극장의 베르디 ‘라 트라비아타’ 개성의 시대, 비교를 거부한다
제19회 콜마르 페스티벌 파괴적인 진화가 잠시 멈추었던 순간
SUMMER SPECIAL|2007 국내외 여름음악축제 총정리
2007년 7월호 (Vol. 281) 전체보기
‘강수진과 친구들’ 공연하는 발레리나 강수진 발레리나, 그 이상의 예술가
풍경이 있는 에세이 한여름 밤의 꿈
auditorium 브리핑
PRELUDE|국내외 예술계 뉴스
‘강수진과 친구들’ 공연하는 발레리나 강수진 발레리나, 그 이상의 예술가
베를린 슈타츠오퍼 모차르트 ‘티토 왕의 자비’ 차세대 스타들, 무대가 아닌 음악을 점령…
지휘자 필립 조르당 베를린 현지 인터뷰 조심스레 열려 있는 젊음의 힘
파리 오페라의 바그너 ‘로엔그린’ 로엔그린, 게르기예프 대신 지휘봉을 잡다
FAVORITE|서울시향 샤를 뒤투아 초청 연주회 라벨과 뒤투아의 선명한 환상
PREVIEW|바이올리니스트 조슈아 벨 무대로 돌아온 거리의 악사
2007년 6월호 (Vol. 280) 전체보기
리처드 용재 오닐 & 앙상블 디토 지금, 건강한 욕심이 전염된다
풍경이 있는 에세이 바람 속의 멜로디
auditorium 브리핑
PRELUDE|국내외 예술계 뉴스
리처드 용재 오닐 & 앙상블 디토 지금, 건강한 욕심이 전염된다
리옹 오페라 극장의 단막 오페라 페스티벌 사랑과 의혹에 여자들은 쓰러진다
베를린 코미셰 오퍼의 글루크 ‘타우리스의 이피게니’ 무조건적인 ‘엽기 오페라’는 가…
로열 오페라 필립 글래스 ‘사티아그라하’ & 메트 시네마 캐스트 푸치니 ‘3부작’ 21세…
SPECIAL FEATURE|첫 내한 공연 갖는 칸노 요코 멋지게 미쳐버리기
INTERVIEW|트럼보니스트 크리스티안 린드베리 어제와 똑같은 오늘은 없다
2007년 5월호 (Vol. 279) 전체보기
가야금 명인 황병기 여덟 곡으로 해소하는 14년 동안의 갈증
풍경이 있는 에세이 내 노래에 날개가 있다면
auditorium 브리핑
PRELUDE|국내외 예술계 뉴스
가야금 명인 황병기 여덟 곡으로 해소하는 14년 동안의 갈증
제네바 ‘므첸스크의 레이디 맥베스’ & 파리 ‘요한 수난곡’ 패션에 살고, 패션에 죽으…
코펜하겐 덴마크 왕립오페라 베르디 ‘시몬 보카네그라’ 전혀 다른 세상 구경, 오페라 보…
모나코 ‘구레의 노래’ 무대에 선 베이스 연광철 마음도 키도 겸손한 그의 호언장담
PREVIEW|러시아 내셔널 오케스트라 내한 공연 완벽을 향해 가는 플레트뇨프 호
INTERVIEW|오르페우스 체임버와‘사계’ 협연하는 사라 장 영원히 기억될 계절을 기다리…
2007년 4월호 (Vol. 278) 전체보기
피아니스트 마르타 아르헤리치 피아노의 여제, 그 물음표의 총합은?
풍경이 있는 에세이 구름이 하늘을 가릴지라도
창간 23주년 애독자 선물 대잔치 엽서추첨
auditorium 브리핑
PRELUDE|국내외 예술계 뉴스
피아니스트 마르타 아르헤리치 피아노의 여제, 그 물음표의 총합은?
파리의 ‘줄리오 체사레’ & 낭시의 ‘유태인 여자’ 영웅과 소시민, 누구에게 공감하는가
네트렙코 주연 빈 국립 오페라의 마스네‘마농’ 섹시해 보이려면 전략이 필요해
도이치 심포니와 ‘Vorecho’ 초연한 작곡가 페터 루치스카 또 한번 페터와 손잡은 페터
THE FIRST TIME|첫 내한하는 트레버 피노크 젊은이여, 음악의 봄을 맞이하라
2007년 3월호 (Vol. 277) 전체보기
첼리스트 장한나 당신도 그녀를 주목하는가?
풍경이 있는 에세이 음악을 키우던 빈 새장에
auditorium 브리핑
PRELUDE|국내외 예술계 뉴스
첼리스트 장한나 당신도 그녀를 주목하는가?
창간 23주년 애독자 선물 대잔치
베를린 슈타츠오퍼 몬테베르디 ‘성모 마리아의 저녁기도|탄크레디와 클로린다의 전투’ 조…
리옹 오페라 차이코프스키 ‘예프게니 오네긴’ 차이코프스키가 아닌, 푸슈킨의 …
바르톨리 주연 취리히 오페라 헨델 ‘세멜레’ 대가의 열연, 앙상블의 조화
지휘자 마렉 야노프스키 파리 현지 인터뷰 후회는 없고, 그리움은 있다
2007년 2월호 (Vol. 276) 전체보기
COVER STORY 피아니스트 김선욱 스무 살이 되던 해, 우리는 어른이 됐을까
풍경이 있는 에세이 고요하고 별 밝은 저녁에
auditorium 브리핑
PRELUDE 국내외예술계뉴스
피아니스트 김선욱 스무 살이 되던 해, 우리는 어른이 됐을까
파리 오페라의 모차르트 ‘이도메네오’   신, 인간, 삼각관계. 무엇이 더 필요한가
다섯 테너들의 드림 롤 베스트 3 테너들은 오텔로를 꿈꾼다
SPECIAL POLL 월간 '객석' 선정 세계 10대 오케스트라
베를린 필 질베스터 콘서트 현지취재 오케스트라의 태양, 베를린에서 지고 뜨다
PREVIEW 캐나다 오페라 아틀리에 ‘악테옹’ ‘디도와 에네아스’   신화를 읽는 또 다른…
2007년 1월호 (Vol. 275) 전체보기
음악 인생 50년 맞는 명창 안숙선 반세기의 음악 인생, 절정을 살다
풍경이 있는 에세이 나 홀로 길을 걷네
음악 인생 50년 맞는 명창 안숙선 반세기의 음악 인생, 절정을 살다
샤틀레 극장의 번스타인 ‘캔디드’ 1759, 1956, 2006. 세상은 언제나 한결같다
베를린 슈타츠오퍼 부조니 ‘파우스트 박사’ & 연출가 페터 무스바흐 인터뷰 무스바흐의…
코벤트 가든 로열 오페라 ‘카르멘’ 때로는 주객이 전도되는 재미
SPECIAL PREVIEW|미리 보는 2007년 주요 공연
IMAGE REPORT|니콜라우스 아르농쿠르 첫 내한 공연 그 오랜 나무에 열꽃이 피던 날
PREVIEW INTERVIEW|첼리스트 미샤 마이스키 이 남자가 사는 법
PREVIEW|레오니다스 카바코스 & 서울시향 브람스 스페셜 당신의 자극을 환영합니다

2008
2007
2006
Volume 선택:
2017년 5월호
최근 많이 본 기사
‘객석’ 기자들이 꼽은 화제의 무대
카미유 생상스
발레리나 박세은
미디어아트의 새로운 담론
안톤 브루크너
금관악기 | 트럼펫∙트롬본∙호…
장 시벨리우스
국립오페라단 ‘안드레아 셰니에’ 연출가…
R. 슈트라우스 ‘알프스 교향곡’ 초연 1…
피아니스트 선우예권

(주)객석컴퍼니    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사동7길 12   백상빌딩12층 '월간객석'   |   T. 02)3672-3002   (구독문의: 02)747-2115)   F. 02)747-2116
대표 : 김기태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김기태   |   사업자등록번호:101-86-84423   |   통신판매업신고 제01-2602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