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 잡지 > 2005년

2006
2005
2004
2005년 12월호 (Vol. 262) 전체보기
크레메라타 발티카와 내한하는 기돈 크레머 그리고 또 새로운 반복
특별 기획|성년이 된 연극집단들
풍경이 있는 에세이 바다가 그리워질 때
心·心·談·談|허준영 경찰청장
크레메라타 발티카와 내한하는 기돈 크레머 그리고 또 새로운 반복
런던 코벤트가든 로열오페라의 바그너 ‘지그프리트’ 신선한 바그너냐, 바그너 신성의 추락…
파리 바스티유 오페라의 ‘트리스탄과 이졸데’ & ‘코’ 청중의 야유는 혁신의 이유식
라이프치히 오페라의 베르디 ‘가면무도회’ 샤이, 가수와 연출가를 짊어지다
도쿄 마우리치오 폴리니 프로젝트 2005 현지 취재 한국은 폴리니가 그립다
베를린 필 21년 만의 내한 무대 베를린·서울 이원 취재 베를린 현지 취재
2005년 11월호 (Vol. 261) 전체보기
베를린 필과 내한하는 지휘자 사이먼 래틀 영웅, 그가 온다
풍경이 있는 에세이 어머니의 실크로드 (4)
心·心·談·談|학교법인 명지학원 이사장 유영구
베를린 필과 내한하는 지휘자 사이먼 래틀 영웅, 그가 온다
파리 바스티유 극장 힌데미트의 오페라 ‘카르딜락’ 검푸른 파리의 밤을 울린 욕망의 변주…
EXCLUSIVE INTERVIEW|소프라노 안나 네트렙코 러시안 디바, 그녀의 진실 게임
아시아 오케스트라 위크 2005 도쿄 현지 취재 경쟁의 동의어, 성장
빈 무지크페라인 데뷔한 바이올리니스트 양정윤 온천 향기에 스트링은 빛나고
PREVIEW|내한 공연 갖는 첼리스트 요요 마 음악의 바다를 향한 노스탤지어
INTERVIEW|내한 공연 갖는 소프라노 안젤라 게오르규 최고의 모습만 보여 줄게요
2005년 10월호 (Vol. 260) 전체보기
바이올리니스트 사라 장 나의 실패담, 그녀의 성공담
풍경이 있는 에세이 어머니의 실크로드 (3)
心·心·談·談|토요타 코리아 사장 오기소 이치로
PHOTO ESSAY|구본창의 탈 이야기(최종회) 중요무형문화재 제49호 송파산대놀이
바이올리니스트 사라 장 나의 실패담, 그녀의 성공담
페사로 로시니 페스티벌 ‘비앙카와 팔리에로’ ‘여름 나그네’의 일화
55회 부조니 피아노 콩쿠르 이탈리아 현지 취재 ‘진지한 작은 별과의 볼차노 데이트
베이징에서 만난 게르기예프와 월드 피스 오케스트라 이쑤시개 하나로 자금성을 접수하라
우에노 노리코 칼럼|록 뮤지컬 ‘헤드윅’ 퇴페와 거룩함을 함께 지닌 ‘헤드윅’
SPECIAL FEATURE|바이올리니스트 안네 소피 무터 그녀의 모차르트는 명품
2005년 9월호 (Vol. 259) 전체보기
파리에서 만난 베토벤, 피아니스트 백건우 베토벤은 클래식이 아니다
풍경이 있는 에세이 어머니의 실크로드 (2)
心·心·談·談|주잉제 중국문화원장
PHOTO ESSAY|구본창의 탈 이야기 12 중요무형문화재 제35호 강령탈춤
파리에서 만난 베토벤, 피아니스트 백건우 베토벤은 클래식이 아니다
잘츠부르크 페스티벌 자 이제, ‘250’을 향한 마지막 카운트입니다
액상 프로방스 & 브레겐츠 페스티벌 실험이냐 완성도냐, 연출가의 여름 고민
라 로크 당테롱 페스티벌 25년 된 프랑스 와인 같은 피아노의 향연
상트 페테르부르크 백야의 별 페스티벌 백야의 별, 나비 되어 비상하다
대관령 페스티벌 푸른 페스티벌이여, 더욱 젊어져라
2005년 8월호 (Vol. 258) 전체보기
첼리스트 장한나 그날, 런던이 화창했던 이유
풍경이 있는 에세이 어머니의 실크로드 (1)
心·心·談·談|알로에 마임 홍혜실 대표
PHOTO ESSAY|구본창의 탈 이야기 11 중요무형문화재 제2호 양주별산대놀이
첼리스트 장한나 그날, 런던이 화창했던 이유
2005 베로나 페스티벌 폰키엘리 ‘라 조콘다’ 장소 잘못 고른 연출, 성악진이 되살리다
2005 본 바로크 페스티벌 이것이 바로 ‘21세기 바로크 오디세이’다!
베를린 보첼리 콘서트 & 그루베로바 주역의 ‘청교도’ 복돼지 3형제 같던 베를린 슈타츠·…
우에노 노리코 칼럼|근대노악집 ‘소토바코마치’ ‘요로보우시’ 노(能)로 보는 정신세계…
카를로 마리아 줄리니 추모 기획 1. 줄리니의 삶과 예술 어느 귀인이 떠난 빈자리에서
2005년 7월호 (Vol. 257) 전체보기
故 박성용 명예회장을 추모하며 아름다운 부자, 예술로 승화하다
풍경이 있는 에세이 열심히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心ㆍ心ㆍ談ㆍ談|국회의원 정병국
PRELUDE|카를로 마리아 줄리니 타계 소식 외
PHOTO ESSAY|구본창의 탈 이야기 10 중요무형문화재 제6호 통영오광대
故 박성용 명예회장을 추모하며 아름다운 부자, 예술로 승화하다
내한 공연 갖는 소프라노 조수미 나의 여름 행차에 휩쓸리리라
글라인드본 '체네렌톨라' vs 런던 '이탈리아 터키인' 로시니의 '샴페인 맛' 어떻게 살릴까 …
런던 코벤트가든 음악감독 안토니오 파파노 독점 인터뷰 지휘는 결국 언어와 소통의 문제다
우에노 노리코 칼럼|'최악의 인생을 위한 가이드북' 성숙하지 못한 어른에게 보내는 뮤지컬…
2005년 6월호 (Vol. 256) 전체보기
지휘자 크리스토프 에셴바흐 | 상처는 아문다, 아문 곳은 강해진다
풍경이 있는 에세이 6월의 신록
心·心·談·談|닉 라일리 GM대우 사장
PHOTO ESSAY|구본창의 탈 이야기 9 중요무형문화재 제61호 은율탈춤
지휘자 크리스토프 에셴바흐 | 상처는 아문다, 아문 곳은 강해진다
베를린 도이치 오퍼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 ‘팔리아치’ 베리스모 오페라, 시네마 천…
런던 코벤트가든 로열 오페라하우스 '가면무도회' 뉴 프로덕션 극적인 예술성과 가창의 정확…
우에노 노리코 칼럼 | 키타큐슈 예술극장의 '룰루' 운명의 여인이 바란 사랑의 결말
EXCLUSIVE INTERVIEW|소프라노 파트리지아 치오피 오페라의 니콜 키드만, 아시아를 유혹하…
PREVIEW|내한 공연 갖는 피아니스트 마하일 플레트뇨프 겸손한 미하일 씨, 빙산 같은 능력…
2005년 5월호 (Vol. 255) 전체보기
발레리나 김지영 그리움을 부르는 춤, 내 가슴에 있어요
풍경이 있는 에세이 도심 속에서도 숲은 숨 쉰다
心·心·談·談|이명박 서울시장
PHOTO ESSAY|구본창의 탈 이야기 8 중요무형문화재 제43호 수영야류
발레리나 김지영 그리움을 부르는 춤, 내 가슴에 있어요
핀란드 국립오페라 Vs 베를린 슈타츠오퍼 바그너 ‘파르지팔' 미완의 오솔길은 여전히 존재…
게르기예프 상트 페테르부르크 현지 독점 인터뷰 절대 반지, 그가 지니고 있었다
SPECIAL ISSUE|내한하는 알반 베르크 4중주단 금빛 전통, 정교한 사운드, 궁극의 앙상블…
COMING SOON|피아니스트 레온 플라이셔 우리가 비록 그의 젊은 날은 몰랐으나
PREVIEW|서울 국제 바흐 페스티벌 2005 ‘옛음악’을 향한 끈덕진 집중
2005년 4월호 (Vol. 254) 전체보기
바이올리니스트 김민 앙상블을 사랑한 멋쟁이 신사
풍경이 있는 에세이 내 마음의 꽃들에게
心·心·談·談 |주한 덴마크 대사 라이프 돈데
PHOTO ESSAY | 구본창의 탈 이야기 7 중요무형문화재 제 18호 동래야류
바이올리니스트 김민 앙상블을 사랑한 멋쟁이 신사
빈 국립 오페라 마스네 '베르테르'와 김정원 / 페도세예프 협연 빈의 밤을 밝힌 청년 베르테…
런던 코벤트가든 로열 오페라 화제작 바그너 '발퀴레' 낭만의 파도에 휩쓸려 침몰하다
파리 바스티유 오페라 문제작 모차르트 '마술피리' 컴퓨터 게임과 마술, 개그로 버무린 돼지…
우에노 노리코 칼럼 | 아사카야 스파이더스 '악마의 노래' B급 호러가 걷는 상처
SPECIAL ISSUE | 카르미뇰라의 아르히프 데뷔 바로크 바이올린의 '식스 센스'
2005년 3월호 (Vol. 253) 전체보기
피아니스트 김대진 피아노는 나의 십자성, 지휘는 나의 희망봉
픙경이 있는 에세이 봄이 오는 소리
心·心·談·談 | 아침편지 문화재단 고도원 이사장
PHOTO ESSAY | 구본창의 탈 이야기 6 중요무형문화재 17호 봉산탈춤
피아니스트 김대진 피아노는 나의 십자성, 지휘는 나의 희망봉
파리 가르니에 신작 몬테베르디 '포페아의 대관' 초현실의 힘, 고대를 21세기로 소환하다
토리노 레지오 오페라의 '돈 조반니' 필름메이커의 오페라 원정, 시작은 미약했으나···
우에노 노리코 칼럼 | 극단 MONO의 '상대적 우키요에' 삶과 죽음, 그 사이에서 만난 사람들
SPECIAL ISSUE | 랑랑/게르기예프의 라흐마니노프 협주곡 러시안 마스터피스의 중국식 절충…
테너 롤란드 빌라손 독점 인터뷰 가수의 시대, 내 손으로 연다
2005년 2월호 (Vol. 252) 전체보기
배우 윤석화 수요일 한낮에 윤석화를 만난다는 것
풍경이 있는 에세이 그래, 나는 여전히 성장한다
PHOTO ESSAY | 구본창의 탈 이야기 5 중요무형문화재 15호 북청사자놀음
배우 윤석화 수요일 한낮에 윤석화를 만난다는 것
런던 코벤트가든의 화제작 바그너 '라인의 황금' 기발한 아이디어, 실종된 내면의 깊이
파리 가르니에 극장 헨델 '헤라클레스' 재공연 여인의 질투, 신들의 갈채를 얻어 내다
아나체크 필 오스트라바 신년 음악회 현지 취재 2005년 벽두를 비춘 오스트라바의 별
우에노 노리코 칼럼 | 미타니 고우키의 '나니와 버터플라이' 대화가 있는 일인극
心·心·談·談 | 예치과 박인출 원장
내한하는 피아니스트 레이프 오베 안스네스 북유럽 숲의 진지함, 레드와인의 따스함
2005년 1월호 (Vol. 251) 전체보기
소프라노 안젤라 게오르규 사랑합니다, 나의 목소리를 사랑합니다
풍경이 있는 에세이 마음이···눈이 녹는 풍경
心·心·談·談 | 우림건설 심영섭 사장
PHOTO ESSAY | 구본창의 탈 이야기 4 중요무형문화재 69호 하회별신굿
소프라노 안젤라 게오르규 사랑합니다, 나의 목소리를 사랑합니다
불황에도 꺼지지 않는 공연장의 불빛
베를린 슈타츠오퍼의 문제작 비제 '카르멘' 실험실에 누운 돈 호세, 그의 두뇌를 해부하다
파리 샤틀레 극장 '제롤슈타인 대공비' 코미디의 재미와 오페라의 품위가 만나다
우에노 노리코 칼럼 | 니토사의 '신 · 명암' 블루빛의 삶과 사랑
예술의전당 오페라 '가면무도회' 프리뷰 당신은 왜 사랑을 하나요?

2006
2005
2004
Volume 선택:
2017년 8월호
최근 많이 본 기사
음악감독 김문정
‘객석’ 기자들이 꼽은 화제의 무대
조성진 관찰기
지휘자 아드리엘 김
지휘자 마리스 얀손스와 바이에른 방송교…
피아니스트 조성진, 쇼팽 콩쿠르 한국인 …
제우스가 사랑한 여인들
지휘자 금난새
문화도시의 품격, 대전의 요모조모
‘댄싱 컬처’ 7년 연재 마친 칼럼니스트…

(주)객석컴퍼니    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사동7길 12   백상빌딩12층 '월간객석'   |   T. 02)3672-3002   (구독문의: 02)747-2115)   F. 02)747-2116
대표 : 김기태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김기태   |   사업자등록번호:101-86-84423   |   통신판매업신고 제01-2602호